골프존조이마루 현장에서 많은 갤러리들이 선수들을 응원하고 있다. (사진=GOLFZON)
골프존조이마루 현장에서 많은 갤러리들이 선수들을 응원하고 있다. (사진=GOLFZON)

[김지현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골프존은 올해로 출범 13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 스크린골프투어 GTOUR가 국내외 골프팬들에게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골프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향후 지속해서 대회 규모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2년 창설된 GTOUR는 매년 총상금, 결선 참가인원, 스폰서 등 투어 규모 확대로 2020년 누적상금 100억원을 돌파했고 2024년 총상금 규모 140억원 돌파를 앞두고 있다. 가입 회원수는 약 3천여 명으로 매년 2백명 이상의 프로 선수들이 지속적으로 가입하고 있다.

이번 시즌 1~3차 대회 네이버, 다음, 유튜브 OTT 채널 실시간 최대 동시접속자 수는 최대 1만 명을 넘었고 이는 필드투어 주요 대회와 견주어도 높은 시청률 추이로 GTOUR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다. 22년 하반기 현장 갤러리 오픈 이후 매 대회 방문자 수는 증가해왔고 2024년 남녀 대회가 진행되는 이틀간 1,200명을 돌파했다.

골프존에 따르면 필드와 각종 미디어, 레슨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명 선수들이 GTOUR에 대거 참가하고 있어 최근 GTOUR의 인기가 비약적으로 늘어난 것으로 평가한다. 또한 GTOUR는 스크린골프 전용으로 대전 소재의 골프 복합문화공간 골프존조이마루에서 진행돼 필드에서보다 선수의 샷을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다. 

한편, 골프존은 지난 3월까지 남녀 3차 대회를 성료했으며 오는 5월 27일 남녀 혼성 1차 대회를 시작으로 하반기 일정을 시작한다. 필드 대회가 진행되지 않는 하절기와 동절기에 집중 개최해 팬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