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다영 기자 @ 이코노미톡뉴스]

최근 앱을 통해 광고를 시청하고 보상을 얻는 앱테크가 큰 인기를 끌며, 다양한 앱에서 퀴즈 형태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목요일인 3월 28일 KB Pay에 통합된 서비스 앱인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가 제시돼 관심을 끌고 있다.

이날 오전 10시경 제시된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KB Pay 쇼핑에서 62%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중인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 식품은?"이다.

정답은 'rTG오메가3'다.

리브메이트는 KB금융그룹의 통합포인트를 이용해 소비 지출 관리와 금융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매일 오전 10시에 새로운 1개의 문제가 주어지는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는 해당 앱 설치 후 '자산' 카테고리의 '오늘판의 퀴즈'를 클릭해 참여 가능하다. 정답을 맞히면 10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다.

퀴즈 외에도 출석체크, 혜택 ZONE에서 광고 적립, 쇼핑 적립 등으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KB은행 포인트리로 전환이 가능해서 현금화가 가능하다. 

또한, KB Pay 앱 안에서 각종 이벤트를 통해 포인트를 지급하거나 경품을 증정하기 때문에 앱테크족에게는 꽤나 쏠쏠한 앱으로 평가받고 있다. 

앱에 쌓여있는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항공사 마일리지, 제휴사 포인트로 교환 가능하다. 

KB Pay 리브메이트와 같이 앱테크를 할 수 있는 리워드앱에는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OK캐쉬백(오퀴즈), 시럽(타임어택 퀴즈), 등이 있다.

이미지 출처 리브메이트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제보는 사례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