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박종문 사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및 임원, 마스터PB들. (제공=삼성증권)
삼성증권 박종문 사장(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및 임원, 마스터PB들. (제공=삼성증권)

[정용태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삼성증권은 2024년 Master PB로 18명을 선정하고, 삼성증권 본사에서 Master PB 인증식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2005년 처음 시작된 삼성증권의 Master PB는 올해로 20주년째로, 600명에 달하는 삼성증권 PB 중 성과가 최상위인 Golden Master PB 5명을 포함해, 상위권의 역량을 갖춘 18명을 Master PB로 선정했다.

삼성증권 Master PB  18명이 관리하고 있는 고객 예탁자산은 26조원 규모로 국내 주요 공제회 급의 자산규모이며, 이들은 초부유층 고객을 위한 최고의 Solution Provider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고객 만족도 및 여러 가지의 정량적/정성적 평가절차를 통해 엄격하게 선정, 관리되고 있다.

2005년부터 올해까지 총 97명의 Master PB가 선정됐고, 이 중 상당수는 WM부문장을 비롯한 경영진, 지점장 등으로 승진하는 등 삼성증권 WM부문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Master PB의 상징성과 기여도, WM부문 PB들의 롤 모델인 점을 감안하여, 임원에 준하는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증권 WM부문장 박경희 부사장은 "명실상부한 자산관리 명가인 삼성증권의 Master PB는 동료 및 고객으로부터 최고로 인정받는 자리로 삼성증권에 입사하는 모든 PB들에게 목표와 비전이 되고 있다"며 "고객에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Total Solution Provider 역할의 Master PB를 계속해서 육성하고 배출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