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의 콜센터에 스마트 고객상담 솔루션인 ‘AI콜봇’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쿠쿠전자 제품과 함께 AI콜봇을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의 콜센터에 스마트 고객상담 솔루션인 ‘AI콜봇’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쿠쿠전자 제품과 함께 AI콜봇을 소개하는 LG유플러스 모델의 모습. (사진=LG유플러스)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LG유플러스는 쿠쿠전자와 쿠쿠홈시스의 콜센터에 스마트 고객상담 솔루션 'AI콜봇'을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AI콜봇은 구축형 인공지능 컨택센터 'U+AICC온프레미스'의 솔루션 중 하나로, 인공지능 상담사가 음성으로 고객에게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회사는 쿠쿠 콜센터에서 한 달 동안 시범 운영한 결과 다시 전화를 거는 고객의 수가 75% 줄어드는 등 효과가 나타났다고 소개했다.

LG유플러스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콜센터 인프라를 교체했으며, 앞으로 자체 개발한 생성 인공지능 '익시젠'을 구축형·구독형 AICC에 도입해나갈 예정이다.

정영훈 기업AI·DX사업담당(상무)은 "인공지능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해 고객사 디지털전환 경험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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