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AI가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7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김희진 LG유플러스 통합브랜드마케팅팀장(오른쪽)과 서지현 HS애드 통합솔루션팀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LG유플러스는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이 만든 소스로 제작한 '유쓰(Uth) 청년요금제' 광고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 제작에는 시나리오부터 이미지, 음성, 영상까지 LG유플러스가 개발한 AI 기술 '익시'(ixi)가 활용됐다.

빠른 퇴근을 꿈꾸는 마케터로 분한 배우 주현영이 AI에 광고 제작을 맡긴다는 스토리의 이 광고는 유튜브에서 120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후 LG유플러스는 생애주기 요금제, 아이폰15, 갤럭시 S24 광고에도 익시를 활용했다. 일반적인 광고 제작과 비교해 제작비는 4분의 1, 제작 기간은 3분의 1로 줄일 수 있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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