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김지홍 미래융합기술원장이 부스를 방문한 주요 내빈에게 설명을 하고있다. (사진=KAI)
KAI 김지홍 미래융합기술원장이 부스를 방문한 주요 내빈에게 설명을 하고있다. (사진=KAI)

[배만섭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드론쇼 코리아’에 참가해 유·무인전투기와 무인기전투기, 위성까지 결합한 미래 공중전투체계를 집중 선보인다.

KAI는 차세대공중전투체계존을 구성해 무인전투기(UCAV)와 다목적무인기(AAP)가 적용된 KF-21과 저궤도통신위성 등 신개념 차세대공중전투체계를 선보이고 기반기술인 AI Pilot 영상을 시현한다.

무인기존과 AAV존에서는 차기군단무인기 블록II, 소형다기능모듈화 비행체, 수직이착륙무인기(NI-500VT) 등 무인기 3종과 함께 AAV 실증기를 전시하여 무인기와 미래 항공모빌리티를 전시한다.

또한, FA-50 VR 시뮬레이터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여, 관람객들에게 메타버스 기반의 전투기 조종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지홍 미래융합기술원장은 “이번 전시회에서는 무인기, AAV, 위성 등 미래사업 포트폴리오와 함께 유·무인 복합체계가 적용된 차세대공중전투체계를 선보였다”며 “무인기 플랫폼에 4차산업 기술을 더해 미래 공중전투체계를 더욱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