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에서 보이스피싱 막아
"KTX를 타면 친절한 승무원들이 항상 생각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노현호 열차팀장. (사진=KORAIL)
노현호 열차팀장. (사진=KORAIL)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 조직에 1천만 원을 뺏길뻔한 고속열차(KTX) 승객이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감사의 편지를 보내 화제다.

26일 코레일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6시 30분께 대전역을 출발한 서울행 KTX 제48열차를 순회하던 노현호 열차팀장(서울고속철도열차승무사업소)은 열차 내에서 울고 있는 20대 여성 승객을 발견했다.

말을 제대로 잇지 못하던 이 여성은 '보이스피싱 범죄에 당하고 있는 것 같다'는 내용의 휴대전화 화면을 노 팀장에게 보여줬다.

이 여성은 '돈을 갖고 서울중앙지검으로 오라'는 사기범의 전화를 받고 1천만원을 찾아 서울로 이동하던 중 현 상황이 보이스피싱임을 깨닫고 노 팀장에게 도움을 요청한 것이다.

영상통화로 본인 인상착의와 주민등록증, 승차권 내용까지 전달한 후라서 혹시라도 열차 안에 범죄 조직원이 있을까 불안에 떨던 상황이다.

노 팀장은 이 승객을 안심시킨 뒤 112로 전화해 경찰에게 구체적인 범죄 정황을 설명했다.

도착역인 서울역에서 승객이 안전하게 경찰을 만날 수 있도록 열차 정보를 제공하고, 이 여성이 부모와 통화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를 빌려주며 안심시키기도 했다.

서울역에 나와 있던 사복 차림 경찰 6명의 경호를 받은 이 여성은 보이스피싱 피해를 무사히 넘기면서 노 팀장 등 열차 승무원에게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노 팀장은 "승객 안전을 보호하는 것은 코레일 직원으로서 당연한 의무"라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이 KTX를 타고 안전하게 여행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코레일은 노 팀장 등 열차승무원 2명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