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뉴욕에서 열린 LG AI Tech Connect에서  LG AI연구원 이홍락 CSAI(최고 AI 과학자)가 참가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LG)
미국 뉴욕에서 열린 LG AI Tech Connect에서 LG AI연구원 이홍락 CSAI(최고 AI 과학자)가 참가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LG)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LG가 인공지능(AI) 글로벌 인재 영입에 적극적인 전개활동을 펼치고 있다.

LG AI연구원은 지난 1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메리어트 마르퀴스 호텔에서 우수 인재 확보를 위한 글로벌 채용 행사 'LG AI 테크 커넥트'를 열고, 매사추세츠공과대(MIT), 하버드대, 코넬대, 컬럼비아대, 뉴욕대, 펜실베이니아대 등 유수 대학 석·박사 연구자 25명을 행사에 초청했다.

올해 처음인 이 행사에는 이홍락 CSAI(최고 AI 과학자), 최정규 멀티모달 AI연구그룹장이 참석해 연구원의 연구 활동과 LG의 초거대 AI '엑사원 2.0'을 소개했다. 또한 채용 담당자들은 행사 참가자들과 연구 주제를 교류하고 인재 영입을 위한 상담을 했다.

아울러 LG AI연구원은 북미 소재 대학를 직접 찾아 채용 설명회 '커리어 데이'를 일주일간 연다.

11∼16일 산학 공동 연구를 하는 미시간대를 시작으로 카네기멜런대, 조지아공과대 등을 방문해 글로벌 AI 센터를 소개하고 1대 1 채용 상담을 한다.

국내에서는 10월 중순부터 '전문가 AI'를 함께 연구할 AI 인재 확보를 위해 연구개발(R&D) 중점 대학 석·박사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