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KAI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이 AAV 모형을 보고 있다. (사진=KAI)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KAI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이 AAV 모형을 보고 있다. (사진=KAI)

[천근영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17일부터 20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리는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에 참가한다.

KAI는 유·무인 AAV와 틸트로터 형상의 수직이착륙무인기 NI-500VT, 차기군단무인기를 선보인다. AAV는 전기추진 방식의 유인 수송용과 무인 화물용  비행체로 민군 겸용이 가능한 다목적 공용 플랫폼을 적용, 민·관·군의 다양한 수요에 확장성을 높였다.

NI-500VT는 하이브리드 추진시스템과 틸트로터 형상을 적용해 신속한 상승 및 고속순항이 가능한 친환경 비행체로 정찰 임무 수행이 가능하다.

KAI는 지난해 3월 미래 에어모빌리티 사업 추진을 결정한 후 올해 1월 발표한 Global KAI 2050 비전의 핵심 미래사업으로 선정해 핵심기술 확보에 나서고 있다.

전기분산 추진시스템, 프롭/로터 최적 형상 설계도 선행연구 중이며 2024년 상반기까지 축소기 시험비행을 통해 비행제어 로직과 시뮬레이션 기술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