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뮬러 E 선정 여성 리더 한국타이어 장수진 연구원. (사진=Hankook & Company Co., Ltd.)
포뮬러 E 선정 여성 리더 한국타이어 장수진 연구원. (사진=Hankook & Company Co., Ltd.)

[김윤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Formula E Tire Development Project 팀 소속 장수진 연구원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포뮬러 E)’이 선정한 모터스포츠 분야 여성 리더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여성 리더로 선정된 장수진 연구원은 포뮬러 E 3세대(GEN3) 레이싱 차량 전용 타이어를 탄생시킨 장본인 중 하나다.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에 장착되는 고성능 타이어 컴파운드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포뮬러 E 전용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개발을 성공적으로 주도하며 친환경 레이싱 대회를 표방하는 포뮬러 E의 지속가능성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장수진 연구원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원료 수급에서부터 타이어 생산, 폐기 후 다시 원료로 재활용하는 부분까지 모두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라며 “한국타이어가 글로벌 모터스포츠의 친환경과 지속가능성 제고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회사로 기억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어 “더욱 많은 여성들이 모터스포츠 분야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끊임없이 도전하며 성장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8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