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노트8 → LG V30 → 애플 아이폰8 순으로 공개

▲ 삼성 갤럭시노트7과 S펜.

[이코노미톡뉴스=배만섭 기자] 삼성전자가 '삼성 갤럭시노트8' 공개를 위한 글로벌 언팩 공식 초청장을 발송했다.

초청장에는 갤럭시(Galaxy) 문구와 파란색의 갤럭시노트 'S펜'을 상징하는 일러스트와 함께 'Do Bigger Things(더 큰 일을 하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언팩(Unpacked) 행사는 미국 뉴욕 파크 애비뉴 아모리(Park Avenue Armory)에서 현지시간으로 오전 11시에 열리며, 라이브 행사는 삼성닷컴을 통해서 실시간 중계된다.

그동안에 해외 IT외신을 타고 보도된 갤럭시노트8 공개일이 8월 23일이라는 추측성 보도가 맞아 떨어진 셈이다.

글로벌 언팩행사 초청장에 앞서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은 대만 매체를 통해 갤럭시노트8 홍보차 인터뷰 자리에서 갤노트8의 1차 출시국(9월)은 '한국·미국·영국'이며, 10월달부터는 글로벌 출시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8의 시장선점 효과 극대화를 위해 이미 9월 초도물량 900만대 설정 확보했으며, 10월달부터는 매달 300만대씩 추가 생산할 방침이라고 외신(美 TAS, 안드로이드소울)을 타고 보도된 적이 있었다.

▲ Samsung Unpacked Event Invitation

삼성 → LG → 애플 순으로 공개

갤럭시노트8 언팩행사일이 공개되면서, 8월 23일(美 뉴욕) '삼성 갤럭시노트9' 언팩행사 → 8월 31일(독일) 'LG V30' 프레스 이벤트 → (미정) 9월 6일 애플社 '아이폰8' 공개로 그 순서가 결정되었다. 애플의 아이폰7은 지난해 9월 7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공개되었다.

한편, 갤럭시노트8의 예상 스펙사양은 6.3인치 화면크기에 슈퍼아몰레드 QHD 디스플레이로 해상도 2560 x 1440 픽셀을 지원하고, 모바일 AP는 글로벌 출시 지역별로 퀄컴 스냅드래곤 835 칩셋 또는 삼성 엑시노스 8995 프로세서가 탑재될 예정이다. 구동램은 6GB에 내부저장공간은 64GB/128GB.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