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careUS™ Flu A&B Plus)
케어어스 인플루엔자 A&B(careUS™ Influenza A&B)

▲ 전용분석기인 케어스타트 라이트G(careSTART™ Lite-G)리더기. <사진=보령제약>

[이코노미톡뉴스=방경하 기자] 보령바이오파마가 말라리아 진단키트 세계 점유율 1위인 엑세스바이오 자회사 웰스바이오와 ‘독감신속진단키트 제품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한 독감신속진단키트는 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careUS™ Flu A&B Plus)와 케어어스 인플루엔자 A&B(careUS™ Influenza A&B) 2종이다.

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는 디바이스 타입으로 독감 증상을 보이는 환자의 검체를 채취하여, 인플루엔자 A형과 B형을 면역크로마토그래피((Immunochromatography) 방법으로 신속하게 검출할 수 있는 제품이로 특히, 컬러비드를 사용해 적·청색으로 인플루엔자 A형과 B형을 육안으로 구분하는데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판독시간은 3~10분이 소요된다.

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 및 케어어스 인플루엔자 A&B는 전용분석기인 케어스타트 라이트G(careSTART™ Lite-G)리더기로도 독감 결과판정이 가능하다. 독감 판정에 대해 객관적인 결과가 필요하거나, 육안 판독이 어려운 경우, 케어스타트 라이트G 리더기로 정확히 판정할 수 있다.

보령바이오파마 김기철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술로 개발된 진단키트를 통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인플루엔자 감염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처방의와 환자들의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웰스바이오 한병돈 대표는 "고민감도 인플루엔자 신속진단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시장 판매 경험이 많은 보령바이오파마와의 공급 계약체결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제품판매에 나서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