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내대책회의. 왼쪽부터 권성동 의원, 김광림 정책위의장, 정진석 원내대표, 박명재 사무총장, 김도읍 원내수석부대표(사진=새누리당).

[경제풍월 최서윤 기자] 정권의 비선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를 둘러싼 파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특히 최 씨가 박근혜 대통령의 연설문 44개를 미리 받아봤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충격을 받은 새누리당 내에서도 대통령이 직접 해명해야 한다는 주장부터 특검 요구까지 제기되는 상황이다.

정진석 원내대표는 2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사실이라면 박근혜 대통령이 국민들에게 직접 소명하고 입장을 밝혀야 한다”면서 “연일 쏟아지는 뉴스를 보며 차마 머리를 들 수가 없다. 집권여당 지도부의 한 사람으로서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하다”고 사과했다.

박명재 사무총장은 “최순실 문건 유출 사건은 믿기지도 않고 믿고 싶지도 않은 일”이라며 “청와대는 신속히 사건의 진상을 조사해서 국민들에게 모든 사실을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권성동 의원도 “청와대 문건이 통째로 한 민간인에게 유출된 일은 헌정사상 처음 있는 일”이라며 “이 사건은 덮을 수도 없고, 덮어서도 안 된다. 우리 당도 이 문제에 있어서만큼은 청와대를 비호하거나 옹호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하태경 의원 또한 “특정 민간인의 부정 비리라고 보기에는 너무 엄청난 사건”이라며 “최순실 씨가 관여한 것이 연설문 뿐 아니라 청와대 인사 문제도 사전 검토했고 이권 개입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특단의 대처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용태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피와 땀과 눈물로 건국되고 지켜왔던 대한민국 공화국과 민주주의는 최순실 사태로 유린되고 능멸 당했다. 관련자들을 엄벌해야 한다”며 “지금 검찰로서는 국민의 불신을 해소할 수 없다. 국회는 이 사건을 수사하기 위한 특검을 즉각 실시하라”고 밝혔다.

새누리당 소속의 남경필 경기지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보도가 사실이라면 이는 명백한 국기문란”이라며 “야당과 협력해 빠른 시일 안에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 새누리당도 이 일을 덮는데 급급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정현 대표는 이날 기자들에게 “문제가 있다면 아주 단호하고 근본적인 대책을 요구하겠다”고 하면서도 박 대통령의 직접 해명 필요성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