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4일(일)에는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구름 많은 가운데,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중북부에서오후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서울·경기남부와 강원영서남부에도 4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기압골의 영향으로 5일(월) 늦은 오후에 서해안에서 비가 시작되어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비 또는 눈이 확대되겠고, 6일(화) 아침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밝혔다. 특히, 기온이 낮은 강원산간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강원내륙, 경기동부, 충북북동, 경북북부내륙에도 6일 새벽에 비가 눈으로 바뀌어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유의를 당부했다.

이번 비는 중국북동지방을 지나는 저기압 후면으로 차고 건조한 공기가 남하하는 가운데, 남쪽으로는 중국 중부지방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에 동반된 따뜻하고 습한 공기가 충돌하면서 비구름대가 형성되어 전국에 영향을 주겠고, 제주도산간에는 다소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또한, 6일(화) 비나 눈이 그친 뒤 낮부터 찬 대륙고기압이 우리나라로 확장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8일(목)까지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란다.

해상에서는 6일(화)부터 8일(목)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하거나 조업하는 선박들은 유의하시기 바란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