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가슴성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었다. 빈약하거나 처진 가슴을 개선하고 자신감을 되찾기 위한 여성들이 가슴성형에 눈길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다. A양(28세)도 각종 방법을 사용해도 커지지 않는 작은 가슴 때문에 가슴성형을 알아보고 있다. A양은 이번 휴가에 당당하게 비키니를 입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지만, 넘처나는 광범위한 정보와 이벤트에 병원을 고르기 쉽지 않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서 체크해야 할 것들은 무엇일까?
가슴성형의 경우 전체적인 신체비율은 물론 흉곽사이즈와 살성 등을 고려해 보형물의 종류와 사이즈를 선택해야한다. 그래야만 자신의 몸과 조화를 이루어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만들기 때문이다. 가슴성형에 이용되는 보형물은 물방울보형물과 원형보형물로 나뉘며 그 중 물방울보형물이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여성의 실제 가슴과 흡사한 모양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물방울가슴성형이 누구에게나 필요한 것은 아니다. 흉곽이 좁거나 원래 가슴 크기가 너무 작은 경우 물방울보형물의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반대의 경우 원형 보형물을 사용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자신에게 맞는 절개방법을 선택하는 것도 신중을 기해야한다. 다양한 절개방법이 있지만, 각각의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야만 한다.

이렇게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찾기 위해서는 반드시 가슴성형 경험이

▲ 류재억 원장

풍부한 성형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을 찾아야한다. 그래야만 정확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가슴성형방법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일부 병원은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 개인 맞춤형 수술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이고 세밀한 진단 시스템과 첨단 장비를 구축하고 있어 보다 안전하게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가슴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가슴성형 잘하는곳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오메가성형외과 류재억 원장은 “여성에게 있어서 가슴의 경우 기능적인 측면도 갖고 있는 신체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 시 섬세한 작업이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가슴성형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에서 전문적인 진단을 받은 후 수술을 진행해야 부작용을 예방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