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여름은 코코넛 열풍이다. 미란다커의 피부 비결이 코코넛오일에 있다는 사실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최근에는 코코넛워터가 그 대세를 이어받았다.워터파크나 동남아 휴양지 등 ‘특별한 때 마시는 음료’로만 생각하던 코코넛워터가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고 수분 보충에 뛰어난 효과를 한다는 사실이 밝혀지며 라이프스타일음료 분야에서의 급성장(2009년부터 매년 +132%성장, AC닐슨2013)이 눈에 뛰고 있다.

코코넛은 먹는거 말고 비누로서도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는데, 천연 세정력이 우수한 원료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코코넛에는 모유의 주요성분 중 하나인 라우르산이 약 50%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진정, 보습, 회복에 효과적이다.

또한 코코넛은 Sodium Cocoate라는 성분으로 추출이 되는데 이는 천연계면활성제로 쓰이는 고급 원료이다. 유명 휴양지인 세부, 발리 등지에서는 천연 코코넛 비누가 관광 특산품일 정도이다.

국내에서는 최근 코코넛팩이라는 신기한 형태의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코코넛 특유의 세정력과 보습력을 활용한 제품인데, 일반 비누와 다르게 거품을 내고 얼굴에 1분 정도 올려두면 따로 팩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피부에 보습, 진정, 회복 효과를 주는 ‘뷰티끄베베 코코넛팩’이다.

수 많은 고객들이 이 제품으로 여드름이 완화되고, 모공이 축소되며, 피부가 부드러워졌다는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코코넛 이외에도 22가지의 천연성분이 첨가되어 코코넛에 부족한 부분을 채워 넣어 완벽한 세안팩을 만들었다는 평이다.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에서 높은 호응을 보이고 있는 이 제품은 첫 딜에서 완판을 코앞에 두고 있고, 고객들이 다음 딜 때 알려달라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을 정도로 놀라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