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본격적으로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이 황금 같은 기간 동안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직장인들의 경우라면 평소에는 시간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기간이 절호의 기회인 것이다.

하지만 여름철 더운 날씨와, 수술을 하고 나서 한동안 부목을 하거나 붕대를 감아야 한다는 부담감으로 인해 수술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이러한 사람들은 아름다워질 수 있는 이 기간을 포기해야 하는 것일까?

이런 사람들에게 여름철 사랑 받는 성형이 있으니 바로 쁘띠성형이다. 시술시간과 회복시간이 짧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으며 반응도 좋다.

쁘띠성형은보톡스나필러 등의 주사제를 이용한 시술을 말하는데, 보톡스는 얼굴의 근육을 잡아주는 역할을 하고, 필러는 피부의 움푹 패인 곳과 볼륨감이 부족한 부위에 채워 넣는 방식이다. 요즘 화제인 동안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시술이다.

무엇보다도 쁘띠성형은 수술시간이 10분에서 15분 가량밖에 소요되지 않는 간단한 수술이기도 하고 반창고나 테이핑을 하지 않으니 요즘처럼 더운 날씨에 제격이다.

또한 쁘띠성형은 별도의 회복기간이 길게 필요하지 않으며 시술 효과도 자연스럽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거기에 더해 시술 후 그 부위가 마음에 들지 않았을 경우에도필러를 녹이는 주사시술을 통해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아이앤코 성형외과 박수성 원장은 “쁘띠성형은 눈, 코, 입, 이마 등

▲ 박수성 원장

얼굴 전체에 적용할 수 있는 간단한 시술이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하다고 하더라도 얼굴에는 수많은 신경과 미세한 혈관들이 있기 때문에 정확한 부위에 주입해야 부작용 없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어 박원장은 “시술을 받고자 할 경우에는 그 병원에 전문의가 집도하는지, 그리고 정품 제품과 정량을 사용하는지를 꼭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또한 아무리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시술한다고 해도 시술 직후에는 술이나 담배를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필러의 경우 수술 부위에 힘을 가하면 모양이 변형될 우려가 있으므로 조심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