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되는 경기침체 속 아르바이트나 부업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이 ‘재택업무’에 눈을 돌리고 있다. 현재의 직업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평일에 자투리시간과 주말을 이용해 간단히 일을 하고 돈을 벌 수 있는 재택업무와 부업에 메리트를 느끼고 있는 것.


최근에 주목 받고 있는 재택알바 및 부업은 인터넷을 활용하는 업무다. 시간 활용이 용이하고 비교적 적은 노동력으로 업무가 가능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고 있다. 육아와 살림을 병행하고 있는 여성들이 특히 많이 찾고 있는 이유다. 일부는 아예 부업 및 투잡에서 본업으로 바꾸기도 한다.


2013-12-24_121224.jpg


이러한 분위기 속, 온라인 재택부업 전문 헬로우드림(대표 박설원)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제휴마케팅과 제휴사 광고대행, 재택알바, 부업, 투잡 업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광고대행사 ㈜신화캐슬 헬로우드림을 발족했다”고 밝혔다.


㈜신화캐슬 헬로우드림 발족은 그 동안 쇼핑몰과 재택알바 그리고 부업을 접목해 연매출 200억 상당을 달성한 바 있는 본사의 노하우가 바탕이 됐다. 지난 10년간 수십만 명의 회원들이 회사를 믿고 재택부업 활동을 해왔고, 지금도 60만 명이 넘는 가입회원을 보유할 만큼 신뢰를 쌓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초기사업자금 환급정책을 시행, 유사업체들과의 운영방식을 차별화 시켰다. 회원등급을 올리기 위해 사업비를 내는 것이 아니라, 임대료를 지불하고 회사에서 임대해주는 개인홈페이지로 재택업무를 진행하면 된다.


이때 회사와 회원 간에는 임대 계약서를 작성하며, 납부한 임대료는 회사에서 제시하는 활동실적을 달성하면 환급해 주고, 미달성 시에는 2년 후 환급요청을 하면 조건 없이 환급이 가능하다. 재택알바 시 초기 비용이 부담인 사람들에게 제격인 셈.


재택부업 업무의 기본은 인터넷을 이용한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이를 통해 수익을 얻게 된다. 광고주 모집, 광고제휴회사 홍보마케터 모집, 옥션, 지마켓, 11번가 등 제휴업체와 광고제휴회사의 이미지를 등록해 놓은 임대 개인홈페이지를 온라인 상에 홍보하는 업무 등이 대표적이다.


뿐만 아니라 회사와 업무 제휴된 업체의 블로그 포스팅, 지식인 답변, 제휴업체 클릭으로도 수익이 발생하고, 컴퓨터만 켜놓으면 자동으로 제휴업체 사이트들을 이동하면서 수익을 쌓아주는 드림오토 자동수익도 있다.


끝말잇기를 비롯해 만화, 게임, 운세, 뉴스 후기 작성과 게시판 내 수다, 질문, 일상이야기로도 수익이 적립되며, 홈페이지에 출석체크만 해도 한 달에 3만원을 지급한다. 푸짐한 당첨 상품을 내건 방문 및 출석이벤트도 호응 속에 진행 중이다.

초보자들을 위해 헬로우드림 내 홍보지원센터가 자체 제작한 업무 관련 동영상 강의를 지원하며, 궁금한 점은 직접 문의를 통해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박설원 대표는 “광고주는 헬로우드림을 통해서 온라인상의 가장 큰 홍보효과라 할 수 있는 ‘입소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광고대행업무를 진행하는 사이트 회원들은 재택알바, 재택부업으로 수익을 가져갈 수 있다”면서 “다양한 수익 루트를 갖췄다는 점에서 기혼여성이나 주부를 비롯해 직장인, 대학생 등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