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5월호]

2011-04-27_161909.jpg 조갑제 닷컴 원작

만화 박정희

이상무 그림 상· · , 기파랑 출판

도서출판 기파랑(대표 안병훈)이 청소년들의 올바른 현대사 학습용으로 만화 박정희3권을 출판했다. 만화로 그려진 박정희는 조갑제 닷컴의 원작을 중견 만화가인 이상무 화백의 그림으로 인간 박정희거인 박정희의 일대기를 묘사했다.

그동안 박 전 대통령에 관한 책이 여러 편 나왔지만 청소년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만화는 없었다. 잘 알려졌다시피 인간 박정희는 경북 선산군 구미에서 가난하게 태어나 모진 풍파를 겪으면서 일제의 황국신민 교육을 받고 문경초등학교 교사로 사회에 진출했다.

그러나 오기와 투지에 넘친 박정희는 만주군관학교, 일본육사를 거쳐 대한민국 육사까지 세 차례나 사관학교 군사교육을 받고 필생 군인의 길로 들어섰다. 그렇지만 해방된 조국에서 사상투쟁의 형벌을 받게 되고 우여곡절 끝에 6·25에 참전한 후 5·16 군사혁명으로 경제개발을 통한 조국 근대화의 위업을 남기고 10·26의 국변으로 서거했다.

사후 박 대통령에 대한 정치권의 평가는 찬반으로 극렬하게 구분되고 있지만 국민들의 전반적인 평가는 시간이 갈수록 존경하는 지도자상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도서출판 기파랑은 지금껏 박 대통령에 관한 여러 권의 책들이 나왔지만 박정희 시절을 너무 어둡게 그리거나 일부 미화한 대목이 많았지만 조갑제 닷컴의 원작을 만화로 고쳐 인간 박정희의 진면목을 표현코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화백 이상무 씨는 경북 김천 출신으로 1966년 월간 여학생을 통해 만화계에 데뷔하여 비둘기 합창’, ‘울지 않는 소년’, ‘한국인등 많은 작품을 발표했다. 도서출판 기파랑은 삼국유사에 수록된 신라시대 향가의 주인공으로 강인하고 늘 푸른 화랑정신을 뜻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