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직뱅크 출연하는 걸그룹 리브하이.

[이코노미톡뉴스 최노진 기자] 96년 발표한 '클론' 히트곡 '꿍따리 샤바라'가 2017년 걸그룹 '리브하이'가 재해석하면 어떤 느낌일까?

4인조 걸그룹 '리브하이'가 데뷔 후 첫 공중파 음악프로그램으로 KBS '뮤직뱅크'에 출연해 이런 궁금증을 풀어줄 전망이다.

걸그룹 리브하이 소속사에 따르면 2017년 7월 28일 KBS 음악프로그램 '뮤직뱅크'에 출연해 최근 발표한 3rd 디지털싱글 '꿍따리 샤바라'를 선보인다. 이날 방송에는 걸그룹 '리브하이'외에도 터보, 라붐, 핫샷, 샤넌, 업텐션, 스누퍼, 배드키즈, 크나큰, 더 이스트라이트, 리얼걸프로젝트, KARD, 보이스퍼, 팍스차일드, P.O.P, 14U, Favorite, 리브하이, 마이틴, 캔도가 출연한다.

그 중에서 걸그룹 '리브하이' 출연분이 뮤직뱅크 관전 포인트인 이유는 바로 여름 노래, 썸머송이자 90년대 히트곡 '꿍따리 샤바라'를 리메이크한 무대에 나선다는 것 때문이다.

'리브하이'의 '꿍따리 샤바라'는 96년 발표한 '클론'의 원곡을 리메이크했다. 96년 당시 '클론' 안무팀에 참여했던 팀이 그대로 리브하이 안무 작업에 힘을 모았다. 당시 유행하던 원곡 춤과 현재 감각과 걸그룹 리브하이 멤버들의 매력을 살린 새로운 요소를 가미했다.

또 리메이크는 허각, NS윤지 곡 작업에 참여한 해결사가 편곡했으며 원곡 작사가 겸 작곡가인 김창환 프로듀서의 가사에 '리브하이' 멤버 가빈이 1절 랩 작사를 추가했다.

▲ 걸그룹 리브하이 3rd 디지털싱글 '꿍따리 샤바라'

'리브하이' 꿍따리 샤바라는 전 국민 귀에 익숙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흥이 절로 나는 후렴구가 돋보이는 발랄한 곡이다. 원곡자인 김창환 작곡자도 "리브하이의 꿍따리 샤바라는 원곡의 느낌은 살리면서 K-POP 걸그룹만의 생기를 넣어 '마음이 울적하고 답답할 땐 산으로 올라가 소릴 한번 질러봐....꿍따리 샤바라 빠빠빠빠....지쳐 우릴 봐봐 FLY HIGH 자유롭게 날아봐 봐 바라바라 바라봐 Let's Singing LIVE HIGH...희비가 엇갈리는 세상 속에서 내일이 다시 찾아오기에 우리는 희망을 안고 사는 거야' 가사에서 나오듯이 "꿍따리 샤바라"는 지치고 힘들때 즐겁고 신나는 노래를 부르면서 용기를 내고 꿈을 버리지 않는다는 힐링 메시지를 갖고 있다.

앞서 걸그룹 '리브하이'는 케이블 TV 음악방송 '엠카운트다운', '쇼! 챔피언', '심플리 케이팝'에 출연해 건강하고 활발한 매력을 선보이며 올 여름 대표적인 썸머송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엠카 차트 9위, 멜론 차트 15위에 오르며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리브하이' 가빈, 보혜, 레아, 신아는 "요즘 날씨가 무척 덥다. 2017년 가장 신나고 시원한 여름 노래, 썸머송으로 리브하이의 '꿍따리 샤바라'를 추천드린다. 본격적인 휴가철,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리브하이의 '꿍따리 샤바라'를 들으면서 재충전 힐링하세요"라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7월 28일 '뮤직뱅크'에는 걸그룹 '리브하이'외에도 터보, 라붐, 핫샷, 샤넌, 업텐션, 스누퍼, 배드키즈, 크나큰, 더 이스트라이트, 리얼걸프로젝트, KARD, 보이스퍼, 팍스차일드, P.O.P, 14U, Favorite, 리브하이, 마이틴, 캔도가 출연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