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왕진오 기자]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7월 27일부터 기획전시 해설 무료 오디오가이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 무료 오디오가이드 서비스 '가이드 온'.(자료=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오디오가이드 서비스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가이드 온’에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기획전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 받아 전시를 기획한 큐레이터가 작성한 작품에 대한 설명을 성우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다.

이번에 운영하는 오디오가이드는 기획전 '그것은 바로 그것이 아니다', '제3지대 무빙스페이스', '말하기의 다른 방법'과 미술관 건축 소개가 포함된다.

기존에 미술관에서 운영하는 도슨트 서비스는 일 3회 운영으로 정해진 시간에 맞춰 그룹으로 이동해야하는 단점이 있는 반면 오디오가이드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작품의 설명을 듣는 것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무료 다운로드 방식을 이용해 관람객들의 이용 부담 없이 기획전시의 이해를 돕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도슨트'.

이번 서비스는 기획전시 종료일인 9월 3일까지 진행되고, 추후 관람객들의 반응에 따라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오디오가이드 서비스와 별도로 정규 도슨트 투어도 기존대로 매일 3회(11:30, 14:00, 16:00) 진행해 관람객의 전시 이해를 위한 상호소통 기회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