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중장년층 창업지원제도 신설
창출 → 확대 → 질적 개선의 단계적 확충

▲ <사진=이코노미톡뉴스DB>

[이코노미톡뉴스=방경하 기자] 신용보증기금이 기업의 성장단계별 일자리 창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해 본격지원을 확대한다.

신보는 금번 일자리 창출 지원제도를 확충을 통해 기업 성장단계에 따른 ‘일자리 창출 → 확대 → 질적 개선’의 단계적 지원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더불어 일자리 창출 활성화 아이디어 보유 청년층과 기술역량을 보유한 중장년층의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 희망드림보증’과 ‘新중년 행복드림보증’도 신설했다.

‘청년 희망드림보증’은 신성장동력산업, 제조업, 유망서비스업을 영위하는 만39세 이하 청년 창업기업이 지원대상으로, 창업 후 5년 동안 최저수준인 연 0.3%의 보증료를 적용하고, 보증비율도 우대(창업 3년 이내 100%, 5년 이내 95%)하며, 사회경험이 적은 청년층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창업컨설팅 등 비금융지원을 병행한다.

‘新중년 행복드림보증’은 만 49세 이상 중장년층이 기술과 경험을 활용하여 창업하는 제조업 등 영위기업에 대한 우대보증으로 보증료를 0.3%p 할인하고, 보증비율은 ‘청년 행복드림보증’과 동일하게 적용한다.

신보 관계자는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은 우리 경제의 활력 제고를 위해 필수적"이라며, "창업초기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