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쇼챔피언' 통해 공개하는 걸그룹 리브하이 3rd 디지털 싱글앨범 '꿍따리 샤바라'

[이코노미톡뉴스 최노진 기자] 4인조 걸그룹 리브하이가 새 앨범 '꿍따리 샤바라' 발표 후 첫 TV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한다.

걸그룹 리브하이는 2017년 7월 12일 MBC뮤직 '쇼챔피언'에서 세번 째 디지털싱글 앨범 '꿍따리 샤바라'를 공개한다.

'꿍따리 샤바라'는 '히트곡 메이커 김창환 작곡가의 곡으로 '클론'이 1996년 발표해 국내 및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곡이다. 리브하이의 '꿍따리 샤바라'는 김창환 작곡가의 원곡에 허각, 백퍼센트, NS윤지, 토니안 앨범을 프로듀싱한 작곡가 해결사가 맡았다.

'클론'과 '꿍따리 샤바라'가 여름 대표음악이라는 점에서 리브하이가 재해석한 '꿍따리 샤바라' 리메이크는 어떤 모습일지 팬들과 업계 관계자의 관심이 뜨겁다.

소속사의 설명에 따르면, 리브하이의 '꿍따리 샤바라'는 원곡인 '클론'의 기본 멜로디는 크게 건드리지 않으면서도 차별화된 랩 가사 추가, 유러피언 클럽송과 신시사이어 팝 장르를 첨가했다. 그리고 96년 당시 '클론'의 활동 당시 안무와 백업 댄서를 담당했던 팀이 이번 리브하이의 안무와 백업 댄서를 담당했다는 점도 관전 포인트다.

걸그룹 리브하이 가빈, 보혜, 레아, 신아는 "12일 MBC '쇼챔피언'을 시작으로 방송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라며 "'마음이 울적하고 답답할 땐..으로 시작하는 노래 가사와 같이 덥고 지칠 때 리브하이의 '꿍따리 샤바라'를 통해 힘을 내고 활력을 찾는 힐링송이 되길 희망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걸그룹 리브하이는 12일 저녁 7시 MBC '쇼챔피언'을 시작으로 13일 Mnet '엠카운트다운', 14일 아리랑 TV '심플리 케이팝'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난다.

한편, 리브하이는 힐링돌 컨셉트를 갖고 있는 4인조 (가빈, 보혜, 레아, 신아) 걸그룹이다. 1st '하쿠나 마타타', 2nd '해피송' 디지털 싱글 발표에 이어 2017년 7월 3일 3rd '꿍따리 샤바라' 앨범을 발표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