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왕진오 기자] 미술품 경매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을 위한 서울옥션의 전문 아카데미 'ART&AUCTION'이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서울옥션 아카데미홀에서 마련된다.

▲ '대학생아카데미, '아트앤옥션' 인텐시브 코스'.

5회째를 맞이하는 대학생 아카데미 'ART&AUCTION'은 2주간 진행되는 심화 과정 코스로, 미술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미술계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강의와 실습으로 꾸려진다.

아카데미는 국내외 미술시장과 경매, 미술품 복원, 예술법 등 다양한 주제의 수업이 준비되며, 강의는 서울옥션 수석경매사와 스페셜리스트를 비롯해 미술평론가, 미술품 보존가, 예술법 전문 변호사 등이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첫째 주 수업은 ‘미술시장과 미술품 경매’, ‘아트마케팅 및 예술법’, ‘비엔날레와 아트페어’, ‘미술계의 다양한 직업세계’그리고 ‘미술 글쓰기’ 등의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서울옥션 수석경매사와 스페셜리스트가2017 미술시장분석 및 미술품 경매에 대해 자세히 들려줄 예정이다.

둘째 주 수업은 ‘고미술 경매이야기’, ‘미술품 복원’, ‘큐레이팅’ 등을 주제로 하는 강의가 준비되며, 현장답사와 경매사 아카데미 및 스페셜리스트 체험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서울옥션 수석경매사와 미술평론가가 알려주는 흥미로운 고미술품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이 마련되고, 미술품 복원에 대한 이론 강의를 비롯해 실제로 복원연구소에 방문하는 현장답사가 예정되어 있다.

▲ '서울옥션 5회 아카데미 'ART&AUCTION' 커리큘럼'.

또한 ‘큐레이터의 직업세계’에 관한 강의를 듣고, 현장실습을 통해 미술관의 전시기획 과정을 살펴본다. 아카데미의 마지막 이틀은 미술품 경매사가 갖추어야 할 요건을 교육받은 후직접 경매사가 되어보는 실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미술시장을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은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서울옥션 본사 아카데미홀 3층에서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료 95만원 (부가세 포함)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