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뉴스=왕진오 기자] 아이돌 그룹 투포케이(24K)가 라이브 공연 도중 음향사고가 발생했지만 끝까지 라이브를 선보이는 영상이 공개돼 화제다.

▲ '2017 네이버 V라이브 루키스테이지' 화면 갈무리.

투포케이는 지난 12일 저녁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2017 네이버 V라이브 루키스테이지에서 자신들의 이번 활동곡인 ‘너 하나면 돼’를 부르던 중 황당한(?) 음향사고를 당했다.

이날 7번째로 무대에 오른 투포케이는 ‘빙고’ 이후 MC인 이특과 인터뷰를 마친 뒤 두 번째 노래 ‘너 하나면 돼’를 부르던 중 후반부 40초 가량을 남겨두고 갑자기 음향이 아웃되는 방송사고가 일어났다.

투포케이는 음향사고임을 직감하고 라이브와 칼 군무를 끝까지 노련하게 마치는 재치를 발휘해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날 라이브 방송은 전 세계 수만 명이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어서 자칫 수분동안 블랙아웃 되는 큰 방송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으나 음향이 작동되지 않는 상태에서 꿋꿋하게 라이브와 안무를 이어가 위기일발의 순간을 가까스로 넘겼다.

무대가 끝난 뒤 MC 이특은 사과멘트를 했으며, 공연 관계자는 “음향이 없는 상황에서 라이브를 잘 소화해주어 너무 고맙다”며 고개를 숙였다.

투포케이 리더 코리는 “갑자기 음향이 아웃되어 당황스러웠지만 멤버들이 공연을 많이 했던 덕분인지 음향사고임을 직감하고 끝까지 무대를 자연스럽게 소화하는 센스를 발휘해 다행히 무사히 끝낼 수 있었다”며 놀란 가슴을 쓸어내렸다.

▲ '2017 네이버 V라이브 루키스테이지' 방송 화면 갈무리.

투포케이가 예상하지 못한 음향사고에 대처하는 자연스런 모습은 V라이브 루키스테이지에서 그대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네티즌들은“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가슴 뭉클한 영상이다” “얼마나 많은 연습을 했으면 저렇게 자연스럽게 노래와 춤을 끝마칠 수 있을지 감탄스러울 뿐이다” “댄스 아카펠라를 듣는 느낌이어서 더 감동적인 장면이다"고 평했다.

한편, 투포케이는 지난 1월부터 4월까지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핀란드 폴란드 등 유럽 12개국 단독공연을 펼치며 남다른 무대경험을 쌓은 그룹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