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청와대 일자리 상황판 시연회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장하성 정책실장, 김수현 사회수석, 전병헌 정무수석, 윤영찬 국민소통수석 등이 참여했다(사진=청와대).

[이코노미톡뉴스 최서윤 기자] 바른정당은 25일 청와대 대통령 집무실에 설치된 '일자리 상황판'에 대해 "기업 옥죄기로 변질됐다"고 비판했다.

오신환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일자리 상황판'은 기업의 경영환경, 시장상황 등을 감안하지 않고 특정 대기업을 겨냥해 당장 대통령의 지시에 복종하라는 것"이라며 "기업경제활동의 자유를 보장하는 헌법정신을 무시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오 대변인은 "더욱이 문재인 대통령은 공공부문에서 81만개 일자리 공약을 내세운 바 있는데 공공일자리는 국민혈세를 쏟아 부어 만들고 민간일자리는 대기업의 팔목을 비틀어서 만들겠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경제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서는 민간부분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 우선돼야 한다"며 "기업의 팔목을 비틀 게 아니라 규제를 풀고 자유로운 투자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 재벌의 불법행위는 철퇴를 가하고 사면‧복권을 금지함으로써 건전한 시장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장 경제가 어렵고 취업난이 있다해 언발에 오줌누는 식으로 순간을 모면하려 한다면 대한민국의 경제난국은 더욱 심각해질 수밖에 없다"며 "문 대통령은 부디 귀를 열고 각계 전문가와 국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길 바란다. 급할수록 천천히 가라는 선현의 충고가 바로 이런 상황을 두고 한 말"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전날 문재인 대통령은 여민관 대통령 집무실에 설치된 삼성전자 75인치 전자칠판을 직접 시연하며 삼성, 현대자동차, SK, LG, 롯데, 포스코, GS, 한화, 현대중공업, 신세계 등 10대 그룹을 넘어 30대 그룹의 일자리 동향을 파악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