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개시, 신한/KB/BC/롯데 4개 카드사 ‘LG 페이’ 지원
9월에는 모든 카드사로 확대 예정

▲ LG전자가 ‘월드 IT쇼 2017’에서 ‘LG 페이’를 공개했다. <사진=LG전자>

[이코노미톡뉴스=배만섭 기자] LG전자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17(WIS)’에서 오는 6월 서비스 시작 예정인 ‘LG 페이’를 첫 공개했다.

LG전자 부스에서는 관람객들은 간편결제 ‘LG 페이’ 서비스를 직접 손으로 체험하라 수 있도로고 구성했다. 스마트폰 ‘LG G6’와 카드 결제기를 비치한 별도 체험존을 마련했다.

WMC탑재로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조건

‘LG 페이’에는 오프라인 결제 시 일반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그네틱 기술인 ‘WMC(Wireless Magnetic Communication)’가 탑재됐다. 모바일 기기에서 마그네틱 신호를 발생시켜 이를 신용카드 단말기에 대면 결제되는 방식이다.

‘LG 페이’는 앱을 실행할 때 지문인증을 비롯해, 매번 결제할 때마다 새로운 가상 카드번호를 부여하여 카드번호 유출을 방지한 안전 보안 장치도 강화했다.

6월 서비스 개시, 우선 4개사 카드부터

LG전자는 6월 중 ‘LG 페이’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한 사전준비를 마친 상태다. 먼저, LG전자는 최근 ‘LG 페이’의 국내 상표권 출원을 완료했고, 사내 체험단을 운영하며 기술 완성도도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신한/KB/BC/롯데/현대/하나/NH/삼성 등 국내 8개 신용카드사 모두와 ‘LG 페이’ 서비스 참여를 위한 제휴를 완료한 상태다. 6월 서비스 출시에는 우선적으로 신한/KB/BC/롯데 4개 카드사가 ‘LG 페이’를 지원하며, 9월에는 모든 카드사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MC상품기획그룹장 김홍주 상무는 "편의성과 보안성을 모두 갖춘 LG 페이로 차세대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