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김무성 검색 추이 포털사이트 화면 갈무리.

[이코노미톡뉴스] 문재인 정부의 초대 국무총리 후보자인 이낙연 전 전남지사와 바른정당 김무성 의원이 같은 날 포털사이트 검색어에 올랐다. 24일 주요 포털사이트에는 ‘김무성 캐리어’, ‘김무성 노 룩 패스’ , ‘이낙연 총리 후보자 인사청문회’ 등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김무성 의원은 전날 일본여행을 마치고 입국하던 중 마중 나온 수행원에게 캐리어를 밀어서 전달하는 장면이 목격됐다. 영상을 본 일부 누리꾼들은 상대를 보지 않고 공을 던진다는 뜻의 스포츠 용어인 ‘노 룩 패스’에 빗대며 이를 비난했다. G마켓은 공식 트위터에 김 의원이 끌었던 캐리어 사진을 올리며 “노룩패스 자율주행 안 된다”고 적어 눈길을 끌었다.

논란이 되자 김무성 의원은 24일 오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에게 “(수행원이) 보이길래 밀어준 것이 잘못된 것이냐”면서 “그게 이상하게 보이더냐”고 반문했다.

▲ 사진=이낙연 검색 추이 포털사이트 화면 갈무리(오후 3시 기준).

같은 날 국회에서는 이낙연 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열렸다.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이 후보자가 가족에 대한 개인정보제출을 거부했다며 강력 규탄했다.

이 후보자에게는 아들 병역 면제, 위장전입, 세금 탈루, 배우자 그림 강매 의혹 등이 제기된 상황이다. 이에 더불어민주당은 “이낙연 총리 후보자는 공직자 검증에 관련된 자료를 충실히 제출했다”고 반박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