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은 21일 오전 국회에서 원내대책회의를 열었다(사진=경제풍월).

[이코노미톡 최서윤 기자] 자유한국당은 21일 특검연장 반대를 당론으로 채택한 것과 관련, “특검연장은 조기대선에 이용하려는 정치적 의도가 있다”고 거듭 확인했다. 아울러 고영태 구속수사를 검찰에 촉구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현 시점에서 야당의 특검 연장요구는 전적으로 대선용 정치공세”라며 “특검은 법으로 주어진 기한 내 수사하고, 다 못한 부분은 검찰로 넘겨야 한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황교안 권한대행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원칙대로 해야 한다. 야당 협박은 전형적인 정치공세”라며 “정세균 국회의장도 직권상정요건에 맞지 않는다고 했다. 야당은 엄중한 현실을 직시해 공세를 자제하고 국회 본연의 임무에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철우 정보위원장은 “탄핵이 인용돼 대선전에 들어갔을 때 야당이 추천한 특검이 계속 일을하고 있으면 편파적으로 본다”며 “야당만 추천한 특검은 국민을 불안하게 만든다. 특검의 역할을 검찰로 넘겨 정상적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밝혔다.

김진태 법제사법위원회 간사도 “특검연장은 얼마 남지 않은 탄핵재판에 부당한 영향을 미친다. 한쪽에서 특검이 이뤄지면서 공포분위기가 조성되면 제대로된 결과가 나올 수 있겠나”라며 “헌재 선고 당일까지 수사가 이뤄지면 공정한 수사가 되겠는가. 황 대행은 역사의 죄인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소신껏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채익 정책위부의장은 “특검이 너무 과도한 수사를 하면서 법을 이탈하고 있다”며 “고영태 관련 부분도 녹음파일 일부에서 고영태가 국정농단 주범인지 여부가 무시되고 검찰도 제대로 조사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우현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또한 “검찰은 고영태를 구속 수사해야 한다. 파일을 보면 사전에 계획적으로 코너에 몰아 사기친 것”이라며 “황 대행은 특검을 연장해주면 안 된다. 심판은 공정하게 봐야 하는데 상대방과 같이 뛰면 공정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