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왕진오 기자] 미술품 및 문화예술 관련 상품의 온라인 판매가 일반화되고 있는 추세에 따라, 공예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안내와 조언을 제공하는 공예 비즈니스서 '온라인에서 공예품을 파는 모든 방법'이 출간됐다.

▲ '온라인에서 공예품을 파는 모든 방법'.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최정철, 이하 KCDF)이 진행하는 ‘해외우수공예도서 발간사업’ 의 일환으로 출간된 이 책은 그동안 공방이나 소규모 점포를 기반으로 판매됐던 공예품의 유통이 온라인에 기반한 판매 방식으로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공예 작가 및 관련 업계 종사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도움을 제공하고자 출간됐다.

특히 저자인 킴 솔가 (Kim Solga) 의 20년 이상의 e-커머스 및 미술, 교육 관련 사이트 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공예품 판매를 위한 기본 플랫폼의 개설 방법 및 운영, 사업 시스템 설계와 판매, 배송과 효율적인 마케팅 및 서비스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등 SNS 마케팅 뿐 아니라 개인 웹사이트 개설 및 경매 사이트 활용법, 매력적인 판매 문구 작성법, 제품 가격 결정 등 실질적으로 판매를 증진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수록되어 있어, 공예품 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 예술 상품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려고 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해외의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활용 사례가 수록되어, 향후 젊고 현대적인 감각을 갖춘 공예 작가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