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미톡=왕진오 기자] 중화권과 유럽에 이어 남미에서까지 대세돌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아이돌그룹 투포케이(24K)가 브라질 공중파 방송국인 SBT에서 제작한 브라질의 대표 예능프로인 '하울 질 쇼 (Programa do Raul Gil)'에 한국 아이돌 그룹 최초로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브라질 하우질 쇼에 출연한 투포케이'.

브라질 현지 시간으로 지난 17일 오후 2시부터 방송 된 하울 질 쇼 (Programa do Raul Gil)는 브라질을 대표하는 국민MC인 하울 질씨가 진행하는 쇼로 1973 년도에 다른 방송사에서 시작해, 현재 브라질 TV쇼의 제일 많이 알려져 있는 프로그램중 하나로 시청률 1~2위를 다투는 브라질 대표 예능프로다.

매주 토요일마다 3시간에 걸쳐 방송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다양한 게스트를 초대해 브라질 국민들의 토요일 오후를 책임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케이팝 커버 댄스 코너를 마련하도 했다.

특히 투포케이(24K)는 전세계 월드투어 일정으로 브라질 방문일정 중 이례적으로 브라질 공중파인 SBT에서 먼저 방송 출연 요청으로 방송 출연이 결정 됐다.

SBT측은 방송을 통해 투포케이 히트곡인 Still24K 와 빙고를 방송을 통해 내 보냈으며, 투포케이 최근 정규 1집 앨범을 진행자가 직접 한장 한장 소개 해 주는 등 투포케이 방송분으로만 약 20여분을 할애 하는 등 파격적인 편성으로 화제를 모았다.

▲ '브라질 하우질 쇼에 출연한 투포케이'.

지난 토요일 방송이 나간 직후 브라질 내 트위터 등 SNS에 실시간 트랜드에 1위에 오르는 등 브라질 내에 관심 뜨거웠다는 후문.

브라질 투어 도중 브라질 언론에 폭발적인 관심을 받은 투포케이는 SBT 공중파 출연 외에도 Mix- Tv, Koreain, Sarangingayo, Iago Aleixo, Thaescapando, 등 한류매거진 매체와 방송 인터뷰 하는 등 브라질 내에 투포케이에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한편 폴란드, 말레이시아, 브라질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투포케이는 내년 초부터 영국,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핀란드, 폴란드, 루마니아, 포루투갈 등 유럽 8개국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를 순회하며 월드 투어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