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풍월=왕진오기자] 국립중앙박물관(관장 이영훈)은 9∼10월 매주 수요일 저녁에 야외전시 해설프로그램 '가을밤을 걷다'를 운영한다.

▲ 2015년 야외전시 해설 프로그램 운영 모습.(사진=국립중앙박물관)

‘가을밤을 걷다’는 옛 보신각 동종(보물 제2호), 갈항사 동서 삼층 석탑(국보 제99호) 등 박물관 열린마당과 야외 정원에 전시되어 있는 국보, 보물급 문화재들을 중심으로 설명이 이루어진다.

올해 6월에 야외에 새롭게 자리를 잡은 충주 정토사 홍법국사탑(국보 제102호)과 탑비(보물 제359호)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다뤄질 예정이다.

프로그램 담당자는 "통일신라시대아 고려시대 석탑의 차이는 무엇인지, 승탑은 어떻게 변화했는지 등 우리 문화재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을 가을밤의 운치를 즐기며 들을 수 있다. 또한 남산이 보이는 아름다운 박물관 야경을 비롯해 미르폭포 등 박물관 내 숨겨진 공간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 6월부터 새롭게 전시된 충주 정토사 국보 제102호 홍법국사탑 과 보물 제359호 탑비.(사진=국립중앙박물관)

2015년 첫 선을 보인 '가을밤을 걷다'는 성인 대상으로 9∼10월 매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1시간가량 진행되며 예약제로 운영된다.

참가는 2주전부터 접수할 수 있으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각 회당 선착순 20명으로 제한하며 동반인은 1명까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