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세계 유명 테크 매거진인 ‘우버기즈모(Ubergizmo)'>

조만간 출시예정으로 잡힌 애플사의 새로운 스마트폰인 아이폰7 시리즈에서 새로운 색상으로 최근 화두로 올라선 색상은 "스페이스 블랙"의 아이폰7 기종이다.

최근 인터넷 IT 기사쪽으로 스페이스 블랙 색상의 아이폰7 관련 부품 유출 사진이 공개된 적이 있다.

또한 '스페이스 블랙(Space Black)' 색상의 목업폰의 아이폰7 사진도 유출돼 공개되고 있다. (맥루머, MacRumors)

새로 출시되는 아이폰7에 기존 아이폰6 시리즈의 색상인 골드, 로즈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Space Grey)의 4종이 변함이 없이 출시될 것이라는 기존 소문에, 추가로 거론되는 색상은 그동안 사진으로 유출되어 알려진 "스페이스 블랙" 색상이다.

그동안 애플은 아이폰5을 마지막으로 더 이상 블랙 색상의 아이폰을 생산하지 않았었다.

그 이유는 코팅 피막이나 알루미늄 페인트가 벗겨질 수 있는 단점이 지적되었기 때문이다.

근데 이 색상말고도 한가지가 더 추가되어 출시할 수도 있다는 소문이 최근 인터넷을 달구고 있다.

▲ <사진=9to5mac>

"딥 블루" 계열 색상.

(딥)블루 계열 색상의 아이폰7은 최근 언박싱 비디오에서 거론된 색상이다.

새로운 아이폰7 시리즈는 9월달 출시예정이며, 크기에 따른 기종은 아이폰7 프로(또는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7의 기종에 상기에 거론된 색상이 적용될 것이다.

최근 소문에는 블랙과 블루 계열 중 한 개만 추가로 적용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다.

아이폰 7의 프로나 플러스 제품에는 듀얼카메라를 탑재해 출시될 예정이다.

* 예상 스펙 사양 : 4.7/5.5인치 디스플레이, 두께 3mm, 애플 자사의 A10 모바일 프로세서, 구동램 2~3GB, 기본 저장공간은 32GB~256GB, 무선충전, iOS10

이 모든 궁금점은 9월 출시일(16일 정식 출시일, 공개는 9월 7일 발표, 예약은 9월8일부터, 예상)에 모두 밝혀질 것이다.

한편, 내년이면 아이폰 출시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