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풍월 최서윤 기자] 조현준 효성 전략본부장(사장)이 19일 중국 저장(浙江)성 취저우(衢州)시에서 천신(陈新) 취저우시 당서기와 회동을 통해 효성의 중국 사업에 대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천 당서기는 지난 2012년 취저우시 최연소 당서기가 된 후 이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저장성의 산업단지 조성 및 개발을 이끌어온 인물이다. 최근에는 취저우 국가 고신 기술 산업단지 내 정밀화공 등을 중심으로 중한(中韓)산업협력단지를 육성하고 있다.

취저우시는 각 산업 분야별 산업단지 조성 등 기업투자를 유치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취저우시 내 중심도로에 투자한 기업인 효성의 이름을 따서 ‘효성대로(曉星大路)’라고 명명하는 등 감사의 뜻을 밝히기도 했다.

조 사장은 이날 천 당서기를 만나 효성의 중국 내 주요 사업 및 투자내용에 대해 소개하고, 스판덱스, NF3(삼불화질소), 중전기 등 주력 사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 사장은 이 자리에서 “효성은 1990년 대 후반 중국에 첫 진출한 이후 20년 가까이 성공적으로 사업을 진행해 왔다”며 “취저우 지역에 건설 중인 스판덱스 공장과 NF3 공장 역시 중국 내 주요 생산기지의 한 축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천 당서기는 “효성이 한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취저우시에 반도체 핵심 소재인 NF3와 성장엔진인 스판덱스 사업을 투자해줘서 고맙다”며 “효성과 취저우시가 발전할 수 있는 미래를 꿈꾸자”고 화답했다.

▲ 조현준 사장(왼쪽)과 중국 천신 당서기(사진제공=효성).

효성은 현재 저장성 자싱, 광둥성 주하이, 베이징 등 중국 내 18개 법인과 6개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취저우 지역에는 스판덱스(연산 1만6000톤 규모)와 NF3(연산 1500톤 규모) 공장을 건설 중이다. 공장이 완공되면 총 20개 법인과 6개 사무소를 갖추게 된다.

한편, 조현준 사장은 지난해 10월에도 한국을 방문한 마이지아오멍(麦教猛) 후이저우시 시장 등과 만나 중국 광둥성 후이저우(惠州)에 소재한 노틸러스효성의 생산법인 운영 관련 협의 및 지원요청을 하는 등 중국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