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수필․소설 총 10편 수상작 발표...10월 20일 시상식 개최

한국농어촌공사가 주최하는 '2015 농어촌문학상'에서 김인숙(46, 대구 북구) 씨의 시 ‘감자’가 대상으로 선정됐다.

농어촌 주민들의 삶과 농어촌의 숨겨진 가치를 담은 문학작품에 대해 수상하는 2015 농어촌문학상은 지난 7월 21일부터 8월 20일까지 작품을 접수했으며, 시․수필․소설 등 총 708건의 작품이 응모됐다.

심사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위해 응모작 접수와 심사 등은 (사)한국문인협회에서 주관했다.

최우수상에는 시 ‘바지락을 캐다’(강성백 作), 소설 ‘명태’(김동수 作), 수필 ‘고추밭연가’(장미숙 作)이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시 ‘조새’(윤옥란 作), ‘칠월을 순지르다’(성영희 作), 소설 ‘까마중’(윤승 作), ‘딸기’(장진국 作), 수필 ‘봄이 핀다’(곽영호 作), ‘가지치기’(이유희 作)가 선정됐다.

유승우 시인을 비롯한 심사위원단은 대상을 수상한 ‘감자’에 대해 “생명의 소중함과 신비성을 탁월한 솜씨로 형상화한 작품”이라고 평했다.

문효치 심사위원장은 “내공이 깊은 완숙한 작품이 많아 농어촌 문학에 대한 관심과 애정에 놀라움과 긍지를 느꼈다”며, “농어촌이라는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좋은 글을 더 많이 거둘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1,000만원, 최우수상은 각 500만원, 우수상은 각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농어촌공사는 수상작을 작품집으로 제작해 전국 도서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20일 전남 나주시 한국농어촌공사 본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