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의 성장과 더불어 넓게는 국가 경제 성장에도 영향을 줄만큼 중소기업의 역할은 실로 중요하다. 중소기업이 탄탄해야 전 업계의 시장 경쟁력이 성장할 수 있으며, 이는 곧 국가의 전체 경제를 좌우하게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정부는 해마다 중소기업의 진흥과 육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내놓고 있다. 2015년 역시 정부는 약 200조원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기술 성장과 일자리 창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계획임을 밝혔다.

그러나 정작 이러한 중소기업 정책자금지원 시스템을 아는 이들은 드물뿐더러 안다고 하더라도 혜택을 받기 위한 정부 정책의 규제 장벽은 높다. 낮은 금리로 정책자금을 지원해주는 만큼 자격 요건에 대한 검증절차가 까다롭고 구비서류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정부가 제공하는 약 300여 종류의 자금지원 혜택에 대한 다양하고 올바른 정보에 접근을 용이하게 하고 수혜 요건의 적합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 www.smbcs.co.kr)’가 기업주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는 이러한 정부 정책자금지원 업무뿐 아니라 사업계획, 자금조달, 창업 및 재창업 등 중소기업 경영 전반에 걸친 다양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전문경영컨설팅 회사이다.

그러나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를 통한다고 해서 모든 중소기업이 지금 당장 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업이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요건을 충족하고 있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업의 성격이나 특허 또는 실용신안의 보유여부, 창업일 등에 따라 지원 정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경영 자문을 통해 향후 가능성을 개척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기존 자금에 금리 혜택을 받고 있지 못한 중소기업주라면 중소기업의 성장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에 주목해 볼만하다.

한편,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에서는 중소기업의 시장진입 및 사업전략과 혁신 전략의 연계성, 경영혁신의 비전, 경영 목표 및 전략 달성을 위한 혁신실행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 중소 및 벤처기업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소기업 무료컨설팅 지원사업’을 시행 중에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