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주대가 거침없는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여주대는 한국연구재단 지원사업(책임교수 박현모)의 일환으로, 여주시가 인문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세종강사 양성, 공무원 교육, 지역 주민 대상 인문학 교육 사업을 여주시와 함께 진행하고, ‘세종리더십 교육’은, 저소득 소외계층 청소년이 인문학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고 세종의 꿈을 되새겨 자긍심을 갖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여주시 강천면 주민 위한 ‘건강나눔봉사’ 진행

여주대 사회봉사단(단장 전신순)이 지난 11월 27일 여주시 강천면 주민을 위한 ‘건강나눔봉사’를 진행했다. 여주대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뷰티디자인과 학생 100여 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지역 주민에게 물리치료, 치아관리, 장수사진 촬영 등을 3시간에 걸쳐 제공했다.

또 학생들은 지역 어르신들에게 간식을 나누어 드리거나 독거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에게 겨울용 패드를 기증했는데, 강천면장은 주민들의 반응이 아주 좋아 건강나눔봉사를 연례행사로 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여주대 보육과 교원양성기관평가 최우수 A등급 선정

여주대 보육과는 한국교육개발원과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2013년~2014년 3주기 교원양성기관평가에서 최우수(A)등급으로 선정되었다. 교원양성기관평가는 자체보고서에 대한 서면평가와 현장방문평가 결과를 종합하여 4단계 등급으로 나뉘는데, 여주대 보육과는 유아교육, 유아교직, 보건교직, 실기교사에 해당하는 평가를 받아 최우수(A)등급으로 선정됐다.

또한, 여주대는 해병대부사관(RNTC) 양성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여주대와 해병대는 정예 군 간부 육성을 위한 협약을 지난 11월 7일에 체결했으며, 차후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군 간부 전문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