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전문 특성화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경영학과는 지난 19일, ‘제 1회 한호전 하나투어 Day 여행상품 공모전’을 개최했다

호텔전문 특성화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경영학과는 지난 19일, ‘제 1회 한호전 하나투어 Day 여행상품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하나투어와 한호전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한호전 미래관 5층 데모스트레이션홀에서 진행되었으며 ‘내가 만든 여행상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하나투어 관계자들의 특강 및 한호전 학생들의 여행상품 발표가 이루어졌다.

아울러, 하나투어 포털사업부 소속 김찬 부장과 법인영업팀 윤성만 과장 등 관계자들이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하나투어 시스템 교육과 온라인 마케팅 현황, 취업 설명 등의 내용을 담은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의 미래 하나투어로의 진출에 도움을 주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어 하나투어 여행 전문가들이 직접 심사하는 가운데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호텔관경경영학과 학생들이 참가, 각 팀 당 특징을 보여주는 특색 있는 국내외 여행상품들을 발표하며 기량을 뽐냈고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각각 1팀, 장려상 3팀을 포함, 총 6개팀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을 수상한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은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만한 여행상품을 기획하는 일이 이렇게 어려운 줄 미처 몰랐다.”며 “좋은 상을 주셔서 오랫동안 준비한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대상에 대해 심사에 참여한 하나투어 관계자는 “100% 완벽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모두들 최선의 노력으로 최상의 여행상품들을 보여주었으며 앞으로 2회, 3회 공모전이 더욱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하나투어는 국내 및 해외에서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기업으로, 16년 동안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율을 달성하고 있는 종합여행기업으로 지난 9월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상호 협력 교육과 정보교류, 공동마케팅 협조 등 상호 발전을 위한 유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한호전은 매년 노동부 교육기관 평가에서 A등급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되고 있으며 최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호텔서비스 인력양성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한호전은 호텔외식조리과학과, 국제중국조리학과,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델리&카페산업경영학과이 4년제 학사과정과 더불어 4개학부 11개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2015년도 신입생 모집이 진행중이다. 신입생 모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