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보다 여성 강력계장이 되고 싶어요!”제1기 변호사 특채간부 졸업식에서 경찰교육원장상을 수상한 송지헌(35세, 여) 경감의 당찬 포부이다.

지난 11월 14일(금) 경찰교육원에서, 홍익태 경찰청차장을 비롯한 내·외빈과 제1기 변호사 특채간부 졸업생 및 가족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졸업생의 감사와 다짐 메시지를 담은 ‘프로필 동영상’상영 및 지도교수의 축하메시지, 경찰교육원 악대의 축가 등으로 축하분위기를 조성하였다.

졸업생에게 수여하는 영예의 경찰청장상은 이지홍 경감(35세, 남)이 경찰교육원장상은 송지헌 경감(35세, 여)이 수상했으며, 수사연수원장상은 송영선 경감(39세, 남)이 수상하였다.

경찰청장상을 수상한 이지홍 경감(35세, 남)은 “사회적 약자를 위해 헌신하고 사회정의 구현을 위해 경찰에 투신했으며, 일선에 나가 맡은바 업무에 최선을 다하면서 조직 내외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한, 홍익태 경찰청 차장은 축사를 통해 “주변의 기대와 시선이 집중되겠지만, 그 무게를 견디고 역량을 발휘하여 국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깨끗하고, 유능하며, 당당한 경찰 간부가 되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에서는 다양한 전문역량과 법률지식을 겸비한 변호사 등 우수 인재 영입, 경찰수사의 법률전문성 확보를 위해 작년부터 다양한 의견수렴을 거쳐 올해 제1기 변호사 특채간부 20명을 선발하였다.

이날 졸업하는 제1기 변호사 특채간부는 앞으로 5년간 수사부서에 근무하며, 전문 수사관과 수사간부로서의 역량을 키우게 된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