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줄기세포 특이항원 백신치료 유효율 88%

▲ 지난 11월 7일 역삼역 GS타워빌딩 25층 소강당에서 구라모치 츠네오 박사가 국내 암환자들을 위한 세미나를 가졌다.

2014년 11월 7일 역삼역 GS타워빌딩 25층 소강당에서 “포기하지 않는 암치료”라는 제목으로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이 날 세미나에서는 면역요법으로 유명한 일본 센신병원, 구라모치 츠네오 박사가 국내 암환자들을 위해 강단에 섰다.

국내외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암치료법의 대가 구라모치 박사의 강연회는 참석자들의 환대 속에 1시간 넘게 진행 되었다.

이날 강연에서는 「구라모치식」면역요법의 특징 및 장점을 중심으로 다루어졌으며, 5종복합면역요법이 타의료 기관에서 시행하는 한 두종류의 면역세포로 만들어진 면역요법과 비교해서 암치료 유효율이 얼마나, 왜 차이가 나는지 등에 대해서 상세한 설명이 진행되었고, 新수지상세포획득 면역백신법(5종복합면역요법을 기본 바탕으로 개발된 DC-AIVac/WT1)과 암줄기세포특이항원획득 면역 백신요법(최초로 시행되고 있는 암줄기세포 특이항원을 이용한 DC-AIVac/CSC)의 치료 실적에 대한 발표도 있었다.

특히, 작년 11월부터 시행한 「암줄기세포특이항원백신요법」은 1년이 채 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이 면역요법을 받고 있는 환자의 경우를 통계화한 암 치료 유효율이 무려 88%이다.

공식적인 치료 실적에 대한 발표는 내년 중순경에 대학병원의 임상 결과를 가지고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일본 센신병원 구라모치 츠네오 박사를 모시고 이번 세미나를 주최한 (주)에스유바이오 송상한 대표는 “여기까지 오셔서 강연을 해 주신 박사님께 감사드리며, 암으로 고통 받고 있는 암 환자나 그 가족 분들이 면역요법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 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세미나를 마친 소감을 밝혔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