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TAR 2013 상담 광경(사진제공: G-STAR 2014 조직위원회)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회장 남경필)이 10월 10일 지스타 2014 중간 진행사항을 발표하였다. 지난 9월 26일 마감한 지스타 2014의 참가업체 규모는 2013년의 2,261부스보다 13% 성장한 2,558부스로 역대 최대 부스로 진행될 예정이다.

지스타 2014 Public Zone은 전년과 동일한 26,000㎡(벡스코 제1시전시관 전홀)의 전시공간을 마련하였다. 특히 올해는 국내외 대형 참가사들의 참여로 2013년의 1,235부스보다 160부스 늘어난 1,395부스로 역대 최대규모로 진행된다.

퍼블릭존에 참가하는 한국기업으로 NC, NEXON, HUNGRY Apps, SMILE GATE, 엑토즈, XLGAMES 등이 대형 신작게임으로 참가하고, 해외기업으로는 SCEK, UNITY 등이 역대 최대부스로 참가신청을 마쳤다.

한편, 지스타2014 Business Zone은 2013년의 1,026부스보다 137부스 확대된 1,163부스를 사용, 벡스코 제2전시장(약 19,872㎡)을 모두 활용해 개최된다.

비지니스 존에는 국내 주요 메이저 게임기업들이 모두 참가신청을 완료하였고, 해외기업으로는 SEGA PUBLISHING KOREA, TENCENT GAMES, BEIJING KUNLUN TECH, UNITY, COG Publish Limited, Innova Co. S.a r.l 등이 일찌감치 부스신청을 완료하였으며, 특히 올해에는 영국, 타이페이, 스페인, 캐나다, 오스트리아 등 국가관이 크게 확대되어 지스타가 아시아 최대의 게임비즈니스 메카로 자리잡았음을 보여주고 있다.

바이어를 위한 사전등록은 10월 20일 오픈한다. 지스타 2014에 참여를 원하는 바이어는 지스타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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