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차 아시아·태평양 기후변화감시 국제워크숍 개최

기상청(청장 고윤화)은 ‘제6차 아시아·태평양 기후변화감시 국제워크숍’을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원장 강대임)에서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세계기상기구(WMO)의 지구대기감시(Global Atmosphere Watch, GAW)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아시아·태평양의 13개국 40여명과 국내 관련 전문가 6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온실가스 관측활동 확대와 생산 자료의 품질향상을 목적으로 하여 각국에서 수행되고 있는 온실가스 관측활동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지구대기감시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5년간 온실가스를 비롯한 기후변화 유발물질이 관측 결과가 논의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세계기상기구 지구대기감시 휘발성유기화합물 전문가 회의와 함께 개최되어 온실가스 및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서 논의된 결과들은 앞으로 아시아와 태평양은 물론 전 세계의 기후변화감시 활동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제6차 아시아·태평양 기후변화감시 국제 워크숍의 내용은 향후 세계기상기구 아시아·태평양 지역 뉴스레터로 발간되어 참여국에 배포되고 세계기상기구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