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퍼블리셔의 필수 학과 반응형웹, 웹표준, html5 css3 강좌 인기절정!세계적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 사용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적인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개발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론 반응형 웹 만들기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이 없어 난감한 실정이다. 그런데 이 와중에 IT전문교육 알지오는 전문 웹퍼블리셔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 속 시원히 알아보자.

반응형 웹이란 디스플레이(display) 종류에 따라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 되도록 조절되는 웹페이지를 말한다. 새로 개발된 반응형웹 [전문과정]은 알지오에서 배출된 전문 웹퍼블리셔들의 요청에 의해 제작된 강의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고급 과정의 교육이다. 기존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하여, 미디어쿼리, 사이트 사이즈 변경, 디자인 소스 코딩 등의 하이브리드 및 네이티브 모바일 반응형웹제작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는 강의다. 특히 대부분의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크로스브라우징이란 개념을 익스플로러 테스트를 거쳐 책보다 자세히 일러주기 때문에 수강 즉시 다양한 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Chrome, Safari, Fire Fox, Opera 등)에서의 반응형 웹사이트 플랫폼을 분석하고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게 된다.

그런데 반응형 웹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먼저 웹표준에 대한 개념이 바르게 잡혀있어야 한다. 웹표준이란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에서 표준적으로 사용되는 공통적인 규칙을 말하는데 w3c라는 공식기관의 까다로운 css 검사까지 마쳐야 완벽한 웹표준 홈페이지 하나가 탄생 할 수 있다. 웹표준화 코딩방법과 플래시, 네이버, 다음, 이클립스, 아이폰, 자바스크립트, 드림위버 등 다양한 포맷에 맞춘 웹표준 검사 과정이 알지오 웹표준 강좌에 담겨 있어 웹표준 퍼블리싱의 핵심 가이드가 되고 있다. 더 나아가 웹표준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나날이 높아지는 요즘, 이 강좌가 웹표준 교육의 바이블(BIBLE)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또한 HTML5와 CSS3를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데, 알지오 html5 css3 강의에서는 개발툴을 사용해 브라우저별 홈페이지를 확인하고, 모바일 게임 플레이어, 태그, video, canvas, iframe, table, shiv, button 등의 내용으로 html5 에디터로 할 수 있는 다양한 웹표준 실무 작업을 위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다. css3 부분에서는 스타일시트 웹디자인, solutions(솔루션), 외형정보언어, 링크(link), boder, background-image, hover, 투명도, overflow, float, font position(가운데 정렬, 자간, 선택자)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전문가들 사이에서 알지오가 인정받는 이유는, 하나가 아니라 “전체를 보는 교육”을 하기 때문이다. 국내 혹은 해외의 반응형 웹 코딩 학원 강의는 실무에 필요한 몇 가지 태그를 가르치는 것이 고작이나, 이곳은 반응형 웹 제작을 위한 이전의 모든 과정까지 꼼꼼하게 제공하고, 웹퍼블리셔가 하는 일에 대해 실전처럼 가르치기 때문에 전문가가 인정하고 강의를 수강하고 있다. 그리고 웹퍼블리셔를 꿈꾸는 웹디자이너, 편집디자인 기능사, 프리랜서 등의 타 분야 전문가들 까지도 포트폴리오 제작과 자격증 공부를 위해 알지오를 찾아오고 있다.

이에 알지오 관계자는 “앞으로의 반응형 웹 개발 전망은 밝기 때문에 전문적인 교육은 필수적이다. 웹시장(web market)의 트랜드를 읽고, 앞서가는 전문학과 개발로 수강생들에게 필요한 과목을 완벽하게 준비하는 최고의 전문교육기관이 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알지오 반응형웹 [전문과정]을 통해 viewport meta to reset iPhone inital scale, ViewPort, device-width, initial-scale, minimum-scale, maximum-scale, user-scalable, 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 if gte IE, if gt IE, if lte IE, if lt IE, if lt IE 9, @media all, @media aural, @media braille, @media handheld, @media print, @media projection, @media tty, @media tv, @media embossed, @media (min-width:768px){.container{width:750px}, height, max-height, device-width, min-device-width, max-device-width, device-height, min-device-height, max-device-height 와 같은 다양한 미디어 쿼리를 배울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