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는 공정거래위원회와 함께 오는 24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해외경쟁법 동향 및 대응방안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150여 개 해외에 진출한 우리기업에 근무 중인 공정거래 담당자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최근 전 세계 경쟁당국이 경쟁법을 활발히 집행하면서 해외에 진출한 우리기업의 경쟁법 리스크가 커지고 있어 외국의 경쟁법에 대한 우리기업의 준수 노력이 각별히 요구되는 상황이다.

하지만 국제적인 규제 강화 경향과 일부 국가의 외국기업에 대한 차별적으로 법 집행 우려로 인해 기업들로부터의 해외 경쟁당국의 집행 절차나 최근의 동향 등에 요청은 지속되어 왔으나 이에 대하여 충분한 정보제공은 아직까지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해외 경쟁당국의 최근 경쟁법 집행 동향과 대응방안을 적시에 전달함으로써 현지 경쟁법규나 사건처리 규정 등을 알지 못해서 발생하는 법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고, 형사처벌이나 과징금 부과 등 다양한 법률적 위험을 관리할 수 있는 우리 기업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이 있다.

한편, 전국경제인연합회 송원근 경제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해외에 진출한 우리기업들이 활동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경쟁법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고 대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제풍월 안경수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