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늘 상하이 미디어 그룹(Shanghai Media Group)의 자회사인 베스티비(BesTV New Media Co; 百視通)와 파트너십 제휴를 맺고, 오는 9월 중국에서 Xbox One을 공식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2013-12-20_094338.jpg

Xbox One은 중국에서 처음으로 출시되는 올인원 게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이번 출시는 중국 개발자들이 중국 및 해외 시장을 위한 창의적인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는 상호 기회가 될 것이다. Xbox One은 게임, 엔터테인먼트, 교육, 피트니스 등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트너십 제휴로 중국에서 첫 번째 공식 Xbox 출시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 제공 가능

이는 2013년 9월 마이크로소프트와 BesTV가 합작 투자사 E-홈 엔터테인먼트(E-Home Entertainment Development Company Ltd)를 설립하며 차세대 홈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에 대한 계획을 발표한 이래 두 협력사에게 중요한 진전이다. 이것으로 E-홈 엔터테인먼트는 상하이 자유무역지구(SFTZ)에 등록한 첫 회사가 되었다.

유스프 메흐디(Yusuf Mehdi) 마이크로소프트 디바이스 및 스튜디오 부문 마케팅 및 전략 담당 부사장은 “Xbox One을 중국에 출시하는 것은 우리와 게임 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며, 전 세계의 많은 팬들에게 최고의 게임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하도록 하기 위한 우리의 비전에 한 걸음 다가가는 것“이라며 “BesTV는 혁신적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공에 있어 깊은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중국 내 Xbox 사업을 위한 이상적인 파트너”라고 밝혔다.

다중 장(Dazhong Zhang) 상하이미디어그룹 부총재 겸 E-홈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중국에서 Xbox One을 출시하는 것은 중국 내 OTT 기능을 갖춘 최초의 콘솔 게임을 출시한다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Xbox의 출시는 홈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큰 이정표이며, 앞으로 많은 성장 기회를 만들 것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게임 콘텐츠 개발 및 연구를 꾸준히 지원하고 투자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세계 최고의 팀과 협력을 통해, 우리는 중국 문화와 융화된 비디오 게임을 만들고 중국 비디오 게임 콘텐츠를 전 세계에 유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는 포부도 밝혔다.

중국에서 게임 문화와 엔터테인먼트 사업은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중국 전체 인구의 약 1/3에 해당하는 약 5억 명의 인구가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이는 북미 전체의 인구보다 많다. 게임 산업 하나만으로 2013 년 130억 달러 규모를 기록했으며, 이는 2012 년에 비해 38 %*가 성장한 수치다. (*출처- China Games Industry Annual Conference)

상하이 지역 공보관 주 용레이(Zhu Yonglei)는 “BesTV와 마이크로소프트의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Xbox One의 9월 중국 출시를 축하한다.”라고 말하며 “이는 상하이 자유무역지구의 주요한 성과이며 선도적인 두 브랜드의 협력은 중국의 소비자들에게 전례 없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가져다줄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China의 총괄 매니저로 중국과 해외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다년간 경험을 쌓아온 엔웨이 시에(Enwei Xie)를 선임했다. 그는 또한 합작 투자사의 운영과 관리 책임도 맡게 된다.

그는 “크리에이터들과 게이머는 중국에서 새로운 세대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갈망해왔으며, 올해 Xbox One의 출시로 이러한 기다림은 끝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트너십의 한 부분으로 E-홈 엔터테인먼트는 크리에이터와 개발자들이 중국 및 다른 Xbox 판매 시장에서 Xbox One을 위한 게임을 개발, 퍼블리싱, 판매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에 투자한다. 중국 내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성장을 위해 기존 리테일러와 협력하며 BesTV와의 파트너십으로 통신 분야에서의 채널 확장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말 글로벌 확대를 위한 신규 시장 출시로 Xbox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출시를 이어간다. 지금까지 출시된 13개 국가에서 Xbox One은 5백만 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이는 Xbox 360과 같은 기간을 비교했을 때 60% 더 많은 판매량이다. 이러한 기세를 이어나가며 Xbox One 판매 시장은 이번 9월 신규 시장을 포함해 총 42개 국가가 될 예정이다.

Xbox One의 중국 판매 제품과 가격에 대한 상세 정보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Xbox One에 대한 정보는 www.xbox.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보도자료 및 미디어 자료는 http://news.xbox.com/medi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