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CAD/CAM 모델링 교육

마스터캠 x6, 3d max 2014, 레빗 아키텍쳐, poser 2012

현장 실무자들이 많이 찾는 IT전문교육기관 알지오(www.alzio.co.kr)는 빠르게 발전하는 프로그램 시장의 움직임에 발맞춰 수강생들에게 늘 새로운 버전의 프로그램 전문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때문에 수강생들은 알지오의 맞춤형 강의로 실무를 진행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며 많은 사람들이 다른 학원, 교육사이트를 불허하고 알지오를 찾아오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고 자신있게 말했다.

마스터캠(mastercam)은 제품설계와 형상모델링 프로그램 중에 절대강자로 불리며, 2차원, 3차원을 오고가며 그래픽 작업을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재의 첨단화된 생산 제조시스템을 볼 때 제조현장에서 CAD/CAM의 활용은 매우 필수적이나 대부분의 온라인/오프라인 강좌의 경우 겨우 얕은 기술만을 가르칠 뿐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곳은 2013-11-12_110712.jpg 거의 없다. 이와 중에 실무자들을 위한 알지오 강의는 마스터캠9.1부터 마스터캠X5. 마스터캠X6, 마스터캠X7 등을 다운로드와 설치방법부터 시작해서 윈도우7마스터캠 사용법, 2D, 3D, CNC 선반, 사양 등에 관한 강의 내용을 제공해 보다 실무자에게 맞춘 전문교육을 하고 있다. 때문에 오랜 시간 마스터캠을 사용해온 전문가들도 학원을 다니거나, 책이나 교재를 이용하여 독학을 하는 것 보다 알지오의 마스터캠 교육 동영상 가이드를 통해 교육을 받는 편이 더욱 좋다며 칭찬했다. 또한 함께 파워밀 강의도 서비스되어있어 함께 수강할 수도 있다.

3D MAX는 3D컴퓨터 그래픽 소프트웨어이며 오토데스크(autodesk)에서 개발되었다. 캐릭터를 만드는데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며 알지오 강의에서는 체험판 학생용 애니메이션 제작, 32비트 모델링, 3D 맥스 vary, 자격증, 단축키, 다양한 소스와, 재질, 맵핑, 렌더링 방법들을 교육해주고 있다. 또한 3d max 2012, 2013버전에 이어 3ds max 2014 강좌도 준비중에 있어 어느 학원이나 교재에서는 배울 수 없었던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레빗 아키텍처 (Revit Architecture)는 빌딩 인포메이션 모델링(BIM)이라는 설계 프로그램으로 기계설계와 동시에 3D로 실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프로그램이다. 알지오에서는 스케치업(sketchup), 맥스, 아키캐드, 오토캐드, 라이노 3D (rhino 3d), 일러스트를 비롯해 레빗 스트럭쳐, 아키텍쳐를 2009 버전부터 2010, 2011, 2012, 2013버전까지 업데이트 되었으며 이번 2014버전 교육 또한 진행하고 있다. 알지오를 거쳐간 수많은 IT전문가들은 수준 높은 알지오의 레빗아키텍쳐 전문강좌로 revit mep, revit 한글, 단축키, softimage xsi 등 관련된 전문 교육을 받기를 권한다.

포저(poser)는 3D 인체 모델링, 인간피겨에 특화된 툴로 3차원 애니메이션 전문 프로그램으로 만화, 게임, 영화 CG의 제작의 인물 묘사에 쓰일 수 있다. 포저는 Poser 2 버전부터 역사적으로 내려온 포저7버전과 포저8, Poser Pro 2010, 2012 등이 있으며 알지오에서는 포져의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과 렌더링옵션 등의 사용법등 다양한 내용의 강좌를 제공한다. 또한 연관되어있는 학과인 quarkxpress, 프리미어(premiere pro)나 포토샵, 플래쉬들도 포저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큰 도움을 준다.

IT 전문교육 알지오관계자는 "학원이나 책으로는 배울 수 없는 학과들과 차별화된 강좌 커리큘럼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전했으며, 수강생들이 스케치업(sketchup), 마스터캠(mastercam), 에디우스(edius), 파워디렉터(PowerDirector), 크레오(creo), 카티아(catia), 시네마4D(cinema4d), 솔리드웍스(solidworks), 라이노3D(rhino3d), 인벤터(inventor), 아키캐드(archicad), 레빗(revit), ug nx 등 멀티미디어 학과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